Quantcast

‘너를 기억해’ 최원영, 존재만으로 소름 돋는 ‘악의 얼굴’ 드러내… ‘섬뜩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최원영 #너를기억해

KBS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 (연출 노상훈, 김진원|극본 권기영)에서 살인마 이준영(도경수 분)으로 밝혀진 최원영이 본격적으로 ‘악’의 얼굴을 드러내며 극의 스릴감을 극대화. 극중 어디에서나 그의 존재만으로도 섬뜩한 기운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을 소름 돋게 했다.

어제 방영된 너를 기억해 12부에서는 이준호(최원영 분)가 이준영임이 밝혀지며, 오롯이 이준호일 때는 몰랐던 그의 섬뜩함과 잔인함에 이목이 집중됐다. 경찰과 늘 가까이 있는 사람, 살인 사건에 가장 먼저 불려지는 사람 이준호, 그가 바로 살인마였다.

법의관의 시선만큼 살인자의 시선으로 사건을 정확하게 간파해내는 준호는 그 유능함으로 모두를 만족시키며 자신이 저지른 범죄 사건과도 가장 가까운 곳에 서있었고, 자신이 죽인 피해자의 아들 민(박보검 분)을 자신과 똑같이 만들어냄은 물론 자신이 20년간 실종시킨 피해자의 딸인 지안(장나라 분)과는 친구처럼 지내고 있는 그의 모습은 잔인함과 뻔뻔함을 동시에 느끼게 했다.

특히 준호가 준영임을 직감한 지안이 준영이 저지른 20년 전, 자신의 아버지 실종 사건에 종결점이 있는 것이 나을지 묻는 질문에 여러 철학자의 말을 빌려 답을 주지 않을 때는 극도의 긴장감을 조성, 답 끝에 전한 "잔인한가"라는 말은 마치 자신의 행동에 대한 혼잣말처럼 느껴져 오싹함을 더하는가 하면 피해자의 가족과 아무렇지 않게 마주하고 심지어 조언까지 건네는 그의 잔인한 모습은 섬뜩함을 더했다.

또, 과거 현(서인국 분)의 아버지(전광렬 분)의 수사 실수로 사랑하는 사람 잃은 피해자로부터 현이 협박을 받자 이준호는 선호(박보검 분)를 자극했다.

‘너를 기억해’ 최원영 / KBS ‘너를 기억해’, 사람엔터테인먼트
‘너를 기억해’ 최원영 / KBS ‘너를 기억해’, 사람엔터테인먼트

“나라면 이현을 직접 죽이진 않을 것”이라며 또 한번 살인자의 입장에서 사건을 해석해 가며 선호와 사건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선호에게 사건에 대한 힌트들을 제공, 살인마의 심리를 선호 스스로 맞혀가게 해 마치 ‘게임’을 하듯 상황을 즐기는 그의 모습은 그간 그가 선호를 자신과 같은 살인마로 만들어낸 과정들을 짐작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처럼 자신이 죽인 대상의 가족들과 아무렇지 않게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사이코패스 이준호의 섬뜩함은 최원영의 소름 끼치는 연기로 완성. 상대를 압도하는 듯 무게감 있는 표정과 절제된 대사 톤으로는 극의 긴장감을 조성했고, 살인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내고 희열을 느끼는 듯한 오싹한 미소는 절대 ‘악’의 기운을 느끼게 하며 이준호의 잔인한 내면까지 느낄 수 있게 했다.

이 같은 최원영의 디테일한 연기는 극에 스릴감을 더하며 그가 그리는 악의 얼굴이 곧 극의 서스펜스로 연결, 긴장과 몰입을 최고조에 달하게 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최원영, 이제는 보기만해도 간담이 서늘하다!", "반전 캐릭터 최원영의 연기에 심장 쫄깃! 이렇게 흥미진진한 수사 드라마는 처음이야!", “역시 믿고 보는 배우”라는 등 두 얼굴의 캐릭터를 열연하는 최원영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짜 악의 얼굴을 드러낸 이준호와 그의 정체를 아는 현과 어떤 대립을 펼칠지 또 그가 선호를 곁에 둔 진짜 이유는 무엇일지 많은 궁금증을 남기며 전개에 대한 기대와 스릴감이 더해지고 있는 ‘너를 기억해’는 매주 월,화 저녁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