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너를 기억해’ 최원영, 공포감 넘치는 ‘악역 연기’로 숨죽이게 해… ‘소름돋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최원영 #너를기억해

KBS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 (연출 노상훈, 김진원|극본 권기영)의 살인마, 이준호이자 이준영인 최원영이 여태껏 본 적 없는 공포와 연민이 동시에 느껴지는 악역 연기로 극이 전개되는 한 시간 내내 숨죽이게 만드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전망이다.

어제 방영된 14화에서는 역대급 악역이라는 극찬으로 시청자들을 소름끼치게 만든 최원영은 어제 방송을 통해 또 한 번 레전드급 사이코패스 연기를 펼치며 안방 극장을 섬뜩하게 만들었다.

이준호(최원영 분)가 버림받은 아이들을 자신의 방식대로 ‘구원’ 했던 사실과 그간의 잔혹한 행동들과 더불어 민(박보검 분)이를 데려가 키우고, 지안(장나라 분)의 아버지를 살해한 후, 그 유골을 지안에게 확인시켜주는 등, 그가 저지른 악행들이 사실은 그의 배려이자 선행이었음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극의 후반에는 마침내 이준영으로서 현(서인국 분)과 대면하는 장면이 드러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 화, 준호는 지안의 생일에 자신이 죽인 지안의 아버지 유골을 직접 찾게 하는 잔인한 선물로 경악을 불러일으킨 것에 모두가 잔인한 악인이고 악행이라 얘기했지만 준호의 생각은 달랐다. 지안에게 아버지가 살아있다는 희망의 끈을 놓아주고자 나름의 선행을 베풀었던 것.

하지만 자신의 선물에 분노한 지안을 보고 준호는 되려 슬픈 표정을 지어 보였다. 자신의 선행과 배려의 마음이 전달되지 않아 상처받은 얼굴을 엿보였고 이 같은 준호의 행동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바로 보지 못하는 리얼 사이코패스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또 다시 경악하게 만들었다.

‘너를 기억해’ 최원영 / KBS ‘너를 기억해’, 사람엔터테인먼트
‘너를 기억해’ 최원영 / KBS ‘너를 기억해’, 사람엔터테인먼트

또한, 이준호는 자신이 길러온 민이 현에게 돌아가자 쓸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과거 자신이 살려주었던 여자 박주하에게로 가 “둘을 떨어뜨려 놓는 게 그 아이들을 위한거라고 생각했던 것뿐인데, 마음이 아프다는 게 이런 느낌일까?” 라는 말로 마음이 아픈 감정을 새로운 감정의 발견으로 느끼기 시작, 사람이라면 보편적으로 느끼는 감정들을 제대로 느껴보지 못한 이준호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그의 불행한 과거로부터 만들어진 지금의 이준호에게 연민을 느끼기도 했다.

한편, 그간 민에 대한 애틋함을 보여온 이준호의 곁에 사실 민 뿐만이 아닌 '아이들'이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이준호는 과거 자신처럼 부모에게 학대 받고 버림받은 아이들을 거두어 자신의 방법대로 구원해주고 있었던 것. 이로 인해 그 동안 이준영에게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민과 같이 살인자로 길러졌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걷잡을 수 없는 악인의 끝을 더욱 궁금케했다.

뿐만 아니라 마침내 이준호가 처음으로 ‘이준영’으로서 현과 조우. 자신이 이준영임을 알고 있다는 현의 말에 이준호는 기쁜 표정을 엿보였고, 현이 자신의 뛰지않는 동맥을 기억해내자“기억했구나 현아”라는 말로 감격스러운 표정을 지어보여 그가 정말 외로운 사람이라는 사실을 느끼게함과 동시에 현에 대한 그의 애정을 느낄 수 있게하며 마지막 순간까지 시청자들을 소름끼치게 만들었다.

극 중 도무지 용서할 수 없는 사이코패스이자 잔혹한 살인마지만, 섬뜩한 행동들에 최원영의 연기가 더해지는 순간, 시청자들은 극에 더욱 몰입. 사이코패스 이준호의 입장과 그가 느꼈을 외로움을 한 번쯤 이해할 수 있는 지점을 찾게 됐다. 사이코패스의 슬픔과 분노가 동시에 느껴지는 디테일한 표정은 극의 몰입도를 최고치로 이끎과 동시에 이제는 그가 진짜 이준영으로 보일 만큼 무서워지기까지 한 것.

최원영은 이준영을 단순히 잔인하고 악독하게 비춰지는 1차원적 악역이 아닌 잔혹함과 쓸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고차원적 악역으로 완성시키며 시청자들로부터 그의 행동에 연민을 느끼게 했고 그를 조금은 이해하게 만들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역대 드라마 속 악역들 중 단연 최고! 진짜가 나타났다!", “최원영이 웃을 때마다 간담이 서늘해져! 역시 믿고 보는 최원영의 미친 연기력!”, "공포와 연민이 동시에 느껴지는 최원영의 미묘한 감정 연기에 탄성이 절로 나와, 천의 얼굴인 듯!", “살인자 이준영이 불쌍해보여, 심지어 이해되기까지 함!, 최원영 사이코패스 연기 갑인 듯!”등 최원영이 그려내는 오싹하면서도 쓸쓸함이 보여지는 사이코패스 이준영의 입체적인 모습에 열띤 호평을 이어갔다.

한편,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놓고 있는 상황에서, 극 중 모든 사건의 핵심인 이준호의 앞날은 과연 어떻게 될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흥미와 기대가 최고조에 달하며, 극의 몰입도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너를 기억해’는 매주 월,화 저녁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