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iKON), 데뷔 워밍업 싱글 ‘취향저격’ 음원 차트 1위…‘대박 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아이콘 #iKON

YG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워밍업 싱글 ‘취향저격’이 공개되자마자 음원 차트1위를 올킬하며 위용을 뽐내고 있다.
 
15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취향저격’은 차트 진입과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한 데 이어 이날 오전 8시 기준 현재 멜론 엠넷 올레,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총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올킬,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멜론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 차트에서는 차트 진입 순간부터 최고점을 찍어 ‘지붕뚫기’에 성공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홍콩,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총 7개 국가에서 1위에 오르며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아이콘의 데뷔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 차트 1위를 싹쓸이 중인 ‘취향저격’은 그루브한 분위기의 미디움 템포곡으로 풋풋하면서도 달콤한 가사를 통해 사랑을 시작하는 소년의 설렘을 잘 담은 노래다. 아이콘의 신선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이번 곡은 특히 ‘너는 내 취향저격 내 취향저격’ 파트의 중독적이면서도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아이콘(iKON) / YG
아이콘(iKON) / YG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15일 0시 음원과 함께 공개된 ‘취향저격’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여만에 유튜브에서 81만 6311뷰를 기록하며 빠르게 조회수를 경신 중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사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아이콘 특유의 상큼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잘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콘은 최근 MBC ‘무한도전’, 엠넷 ‘쇼미더머니’ 등 인기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음원들이 차트를 장악했고 가을을 맞아 가요계 선배가수들이 속속 컴백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신인으로서 차트 '올킬'이라는 파격적인 데뷔를 하면서 가요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15일 공개된 '취향저격'은 워밍업 싱글이어서 10월 1일, 또 11월 2일 공개되는 새 앨범들로 아이콘이 과연 어떤 기록을 세워갈지 가요계가 주목하고 있다.
 
한편, 아이콘은 음원 공개를 앞두고 14일 진행한 네이버 V앱 생중계 ‘취향저격의 밤’에서 “진짜 데뷔하게 됐다. 실감이 나지 않는다. 평생 연습생일 줄 알았는데 신기하다.” 라며 데뷔 소감과 함께 “앞으로 멋진 모습 많이 보여드리는 아이콘이 되겠다.” 라고 각오를 전한 바 있다.
 
워밍업 싱글 ‘취향저격’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11월 2일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또 10월 3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초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SHOWTIME’을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