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나라, 13년 동안 북한 어린이와 태안 거주 어린이 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장나라
 
장나라가 2015년 ‘제 2회 행복 나눔인’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장나라는 지난 25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진행된 ‘2015년 제2회 행복 나눔인’ 시상식에 참석,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시상식은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한 40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나라 / 라원문화
장나라 / 라원문화
 
일반국민, 나눔 단체, 지자체 등의 추천을 받아 개인 29명, 11개 민간봉사단체 등 40명이 선정됐다. 연예인으로서는 장나라가 대표로 나섰다.
 
장나라는 13년 동안 북한 어린이와 태안 거주 어린이 돕기 등 꾸준한 나눔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나라는 2002년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드라마 출연료 4천만 원을 북한 어린이 돕기에 사용하는가 하면, 2004년에도 2억 원 상당의 탈지분유를 북한 육아원에 지원했다. 
장나라 / 라원문화
장나라 / 라원문화
 
2008년 태안기름유출사고 당시에는 피해 아동과 북안 아동을 위해 1억4천만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하는 등 총 10억 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후원하며 나눔을 실천해왔다.
 
‘행복 나눔인’은 보이지 않는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 사회적 귀감이 된 사람들을 적극 발굴 시상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돼오고 있다. 2011년부터 매년 진행돼왔으며 2015년도에 들어 두 번째 시상이다.
 
이와 관련 이날 장나라는 격식을 갖춘 깔끔한 블랙 정장 수트를 입고 잔잔한 미소를 띠며 시상식에 등장, 현장을 따스한 나눔의 열기로 불 지폈다.
장나라 / 라원문화
장나라 / 라원문화
 
장나라는 “귀한 분들과 함께 귀한 상을 받게 돼서 기쁘고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문을 연 후 “제가 조금 이나마 나눌 수 있다는 것에 그만큼 제가 많은 것을 얻고 있는 것 같다. 늘 굉장히 많은 것을 주시는 대중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행복나눔상을 받을만한 그럴 자격은 솔직히 생각하기에 없는 거 같다”면서 “앞으로 살면서 오늘 받은 상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나누고 살겠다”고 각별한 다짐을 전해 박수를 받았다.
 
장나라 소속사 라원문화 측은 “장나라는 데뷔 이후 늘 자신에게 사랑을 주는 대중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왔다”며 “앞으로도 배우와 가수로 활동하면서 나눔을 잊지 않고 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나라는 2015년 8월 종영된 KBS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에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여자 수사관 역할을 맡아 변신을 꾀하며 호평을 받았던 바 있다. 약 5개월 만에 MBC ‘한 번 더 해피엔딩’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이다.
장나라 / 라원문화
장나라 / 라원문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