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민호 싱글 앨범 ‘The Day’, 전세계가 듣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이민호
 
이민호의 새 싱글 앨범 ‘더 데이(The Day)’가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된다.
 
지난달 25일 국내에서 첫 공개된 싱글 앨범 ‘더 데이’는 현지 시각으로 12월 4일 글로벌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Itunes)와 미국 대형 온라인 사이트 아마존(Amazon) 등을 통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발표된다.
 
올해 3분기 다운로드, 실사용자, 매출 분야에서 세계 1위에 등극한 스트리밍 앱인 Spotify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라 인종과 국가를 불문하고 전 세계인들이 이민호의 색다른 목소리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민호 / 스타하우스
이민호 / 스타하우스
 
이민호가 이번에 전 세계 발매를 시도하게 된 것은 팬들을 위해 제작한 앨범이라는 취지에 맞게 아시아뿐만 아니라 각국의 팬들에게 선물처럼 들려주기 위해 준비한 대형 이벤트다. 드라마 ‘꽃보다 남자’ ‘시티헌터’ ‘상속자들’ 등을 통해 한류 열풍을 이끄는 콘텐츠 선구자로서 전 세계 팬들을 위해 마련한 또 하나의 한류 콘텐츠를 선사한 것이다.
 
미국 내 아이튠즈 발표 시기는 오는 18일로 확정했다. 현지 특성상 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에서 다른 국가보다 다소 늦게 공개하게 됐다.
 
국내 팬들의 큰 성원을 이끌어냈던 싱글 ‘더 데이’는 지난달 30일 일본에서도 발매돼 화제를 모았다. 일본의 오리콘 데일리 CD 싱글 차트에서 현지 인기 걸 그룹 노기자카 46(乃木坂46)를 누르고 당당히 2위에 올랐다. 게다가 현지 프로모션 한 번 없이 이룬 결과라는 점에서 이민호의 식지 않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싱글 앨범 ‘더 데이’ 발매 홍보를 하며 이민호의 행보를 주목했다.
 
한류 대표 배우로서 연기 활동에 주로 집중했던 그간의 발자취를 놓고 볼 때 이번 싱글 앨범의 열풍은 한류 스타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이자 기존의 명성에 어울리는 눈부신 성과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민호는 지난 2013년 5월부터 첫 번째 스페셜 앨범 ‘마이 에브리씽(My Everything)’부터 두 번째 스페셜 앨범 ‘노래할게(Song for you)’, 싱글 ‘고마워요’, ‘더 데이’까지 오로지 팬들을 위한 앨범을 출시하면서 변함 없는 ‘팬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민호는 내년 1월 16일 오후 8시 서울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생애 첫 단독 토크 콘서트’ 미노즈 월드(Minoz World)’를 개최한다.
 
한편 이민호는 현재 태국에서 한중 합작영화 바운티 헌터스(신태라 감독)의 촬영에 한창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