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준기 주연 ‘개와 늑대의 시간’, 팬들 요청으로 블루레이 전격 재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이준기
 
한국형 느와르 드라마의 시초이자 영화같은 영상과 치밀한 스토리, 화려한 액션으로 방영 당시 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이 8년 만에 팬들과 시청자에게 다시 돌아온다.
 
오랜 시간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명품드라마로 회자되며 반드시 봐야할 드라마, 소장해야 할 드라마, 외국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국 드라마 등에 늘 주저없이 꼽히던 ‘개와 늑대의 시간’이 고화질 블루레이로 재발매된다.

 
이준기 주연 ‘개와 늑대의 시간’
이준기 주연 ‘개와 늑대의 시간’

이는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의 팬들과 배우 이준기의 팬들이 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작품성과 영상, 연기 등 모든 면에서 줄곧 명품 드라마로 회자되는 이 드라마를 뛰어난 화질로 감상하며 소장하고 싶다는 오랜 염원과 노력 끝으로 종영 8년 만에 발매를 성사시킨 것이다.
 
이미 방영이 끝난 드라마가, 그것도 8년이나 지난 드라마가 블루레이로 재발매 되는 것은 이전까지 거의 없었던 경우로 이번 블루레이 발매는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물론, 인기 있는 드라마의 경우 DVD나 블루레이가 품절되어 재발매가 되는 경우는 종종 있어왔으나, 그런 경우는 드라마가 종영된지 얼마 안 되었거나, 중국 일본 등 해외에 수출되어 현지에서 방영되면서 해외팬들의 요청에 의해 발매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번 경우처럼 한류가 지금과 달리 정착되어 있지 않던 시기에 방영된 드라마가, 해외팬도 아닌 국내팬들의 요청과 노력에 의해 수년이 지난 후 재발매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인 것이다. 이는 드라마가 방영 당시 큰 화제가 되었던 것은 물론이거니와, 작품 자체의 높은 완성도와 이로 인한 팬들의 변하지 않은 지지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다.
 
캐릭터의 붕괴나 작위적인 설정없이 모든 인물이 유기적이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면서 사건을 쌓아가는 전개를 통해 마지막까지 힘있게 이야기를 엮어나가 매 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던 탄탄한 스토리와, 영화를 보는 듯한 화려한 액션과 절제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한국형 느와르를 개척한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은 국가정보원에서 일부 제작을 후원한 것으로도 방영 당시 화제가 되었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트라우마를 안고 복수를 가슴에 품고 있는 주인공 이수현을 중심으로 국가정보원과 태국의 범죄조직 청방 간에 벌어지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으로, 특히 이수현 역의 배우 이준기와 이수현의 원수이자 범죄조직 청방의 수장 마오 역의 배우 최재성의 세대를 뛰어넘는 연기대결은 팬들이 이 드라마를 다시 보고 싶게 한 큰 이유가 되어왔다.
 
무엇보다 노을로 붉게 물든 하늘을 바라보며 주인공 이수현이 서 있는 장면을 배경으로, 선악을 가늠할 수 없는 극중 인물들과 그 세계관을 표현한 드라마 제목 ‘개와 늑대의 시간’에 대한 배우 이준기의 나레이션이 펼쳐지는 마지막 장면은 드라마 팬들이 다시 보고 싶은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이 모든 것을 영화같은 고화질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번 블루레이 발매는, 고화질 1080i 본편 영상이 담긴 8장의 Disc 뿐만 아니라 16부작 전회 대본집과 50페이지 상당의 화보집, 본편 포스터로 구성되어 재발매로서는 유례없는 사양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